티스토리 뷰


[준비물]
* 버터 4 Tsp
* 쇼트닝 2 Tsp
* 흙설탕 1/4 Cup
* 설탕 3 Tsp
* 달걀노른자 1개
* 바닐라extract 3/4 tsp
* 밀가루 1/2 Cup & 2 Tsp
* 소금 1/8 tsp
* 베이킹소다 1/4 tsp
* 베이킹파우더 1/4 tsp
* 초코칩 1/3 Cup

아마존에서 <Desserts for Two> 라는 전자책을 구매해서 따라해보고 있다. 쿠키,  bar, 케이크 등 목차를 나누어 소개하고 있고 나는 기회될 때마다 각 항목 별 하나씩 시도해볼 계획이다.

그 첫번째는 쿠키 항목의 초코칩쿠키


다양한 재료는 동네 Kroger 에서 구입했다. 멤버십 가입을 해서 할인도 쥐꼬리만큼이지만 받고 나름 쏠쏠하다!

오븐은 화씨 375도에 맞추어 놓고
초코칩을 제외한 각 재료를 다 보울에 넣고 새로산 믹서기로 쉐킷쉐킷.


마지막으로 초코칩을 넣어 잘 저어준 후 팬에 잘 담는다. 몇번 구워보니 나는 한 테이블스푼 정도씩 넣어 구워지는 크기가 괜찮은 것 같아서 Tsp 을 이용해 담았다.


예열이 끝나면 오븐에 넣어 8~9 분 기다리라고 했고, 나는 9분을 기다렸다 완성!


맛은!!!???
넘나 맛있는 것 ㅠ 이걸 내가 해내다니!!!!!
하지만 미국레써피라 그런지 넘나 달아서 다음엔 설탕을 조금 줄여봐야겠다.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