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레써피에는 "Angel cupcake with frosting"이라고 되어있다.


[준비물-1; 컵케익]
* 밀가루 1/4 Cup
* 옥수수전분 1.5 tsp
* 소금 1/8 tsp
* 달걀 흰자 3개
* 주석영 (cream of tartar) 1/4 tsp
* 설탕 5 Tsp
* 바닐라익스트랙 1/4 tsp

[준비물-2; 프로스팅]
* 휘핑크림 (heavy whipping cream) 1/3 Cup
* 가루설탕 1 Tsp
* 바닐라익스트랙 1/4 tsp

오븐은 화씨 350도로 예열한다.
분량은 컵케익 6개가 적당한 것 같다 (7개 만들었는데 두 놈이 작게 나왔다).


보울 하나에 밀가루, 옥수수전분, 소금을 넣고 여러번 잘 섞어 에어레이션 (aeration) 시킨다.

(밀가루 섞는 사진을 못찍었다 👎)

다른 보울에 달걀흰자를 넣고 전기믹서로 거품을 내준다. 거품이 일면 타르타르크림을 넣고 믹서로 저어준다.


설탕을 1 Tsp씩 넣으며 믹서로 잘 저어준다. 이후 바닐라익스트랙 추가하여 잘 저어준다.



앞서 aeration 시켰던 밀가루를 1/3씩 넣고 스패튤라로 잘 섞어준다.

반죽을 머핀컵에 나누어 담는다.


예열된 오븐에 반죽을 넣고 16~18분 동안 구워준다.

두렵고 떨리는 마음으로 (성격이 급하고 궁금하기 때문에) 오븐 등을 켜고 상시 관찰했다 ㅋ

시간이 다 되면 오븐 근처에서 천천히 식혀준다. 나는 오븐 문만 열고 페북 보면서 기다렸다.


머핀이 식으면 프로스팅을 만든다.

휘핑크림을 전기믹서로 잘 섞어준다.


가루설탕과 바닐라익스트랙도 추가하고 잘 저어준다.
(사진을 못찍었다 👎)

프로스팅을 컵케익 위에 엊어준다.
예쁘게 하는 방법이 분명 있겠지만, 생각나는 것도 같지만, 귀찮기 때문에 스패튤러 두개로 슥삭슥삭 올렸다.


시식.

하나만 먹으려고 했는데 두 개 먹었다.
👍👍👍
성공!
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