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레써피에는 더비파이 (Derby pie) 라고 피칸파이에 버번주와 초콜렛이 더해진 파이인가보다.

레써피는 6 inch 파이틀을 사용한 분량인데, 나는 9 inch 짜리밖에 구하지를 못해 레써피를 모두 2배 분량으로 바꾸었다. (원통의 부피를 대충 생각해봄ㅋ)

[준비물-1;파이크러스트]
* 밀가루 2컵
* 설탕 4 tsp
* 소금 1/2 tsp
* 버터 1/2 Cup, 슬라이스 해서 차갑게 준비
* 사과식초 1 tsp
* 얼음물 6~10 Tsp

[준비물-2;파이내용물]
* 초코칩 1/2 Cup
* 피칸 1 Cup
* 콘시럽 1/2 Cup
* 설탕 4 Tsp
* 흑설탕 4 Tsp
* 달걀 4개
* 녹인버터 2 Tsp
* 옥수수가루 1 tsp
* 바닐라익스트랙 1/2 tsp
* 소금 1/2 tsp
* 버번주 2 Tsp

[파이크러스트 만들기]

보울에 밀가루, 설탕, 소금을 넣는다. 슬라이스 된 버터를 넣고 반죽커터기로 섞는다 (나는 전기믹서기 가장 저속으로 저었고 초반에 밀가루가 조금 날렸다. 그냥 포크로 해도 될 것 같다).


식초와 얼음물을 넣고 젓는다. 물을 너무 많이 머금으면 안되기 때문에 1 Tsp 씩 넣는게 유튜브 팁이었다. 나는 6 Tsp 넣고 포크로 저어주다가 2 Tsp 더 넣으니 딱 뭉치는 정도가 되었다. 주먹으로 꾹꾹 눌러 랩에 싸서 냉장고에 최소 30분 넣어둔다.


30분 뒤 꺼내어 유산지를 깔고, 파이도우를 얹고, 다시 유산지로 덮은 뒤 밀대로 밀어 9인치 파이팬보다 직경이 2인치 더 크도록 밀어주었다.


윗면 유산지를 걷고, 파이팬을 엎은 뒤에 밑면 유산지를 잡고 뒤집었다. 파이도우를 파이팬에 맞게 위치시킨뒤 높이에 맞춰 도우를 잘라주었다.


[파이내용물 만들기]

파이크러스트에 초콜릿칩과 피칸을 흩뿌려준다.


오븐은 화씨 325도에서 예열한다.

작은 냄비에 콘시럽, 설탕, 흑설탕을 넣고 끓인다. 팔팔 끓기 시작하면 2분 더 끓여주고 살짝 식힌다.


새로운 보울에 달걀, 녹인버터, 옥수수가루, 바닐라익스트랙, 소금을 넣고 거품기로 저어준다. (이때부터 시럽 끓기 시작하고 녹인버터 굳어가고 ... 멘붕와서 사진 없음ㅋ)


끓여놓은 시럽을 보울에 넣으면서 뭉치지 않게 잘 저어준다. 버번을 추가하여 저어준다.


완성된 시럽은 초코칩과 피칸이 흩뿌려진 파이크러스트 위로 붓는다.

오븐에 넣고 45~50분 동안 굽는다.


완전히 식힌 뒤에 자른다.

댓글